강진읍, 행복 가득! 건강 가득! 반찬 나눔
상태바
강진읍, 행복 가득! 건강 가득! 반찬 나눔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1.10.27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 취약계층 100가구에 열무김치, 멸치볶음 등 밑반찬 전달

 

강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영일, 김동일)가 지난 20일 관내 저소득층 및 홀몸 어르신 등 건강 취약계층 100가구에 밑반찬을 전달했다.

이날 강진읍지사협 위원들은 아침 일찍부터 조리실에 모여 제철 신선한 재료를 넣어 가을 열무김치를 정성껏 담그고 멸치볶음도 직접 조리·포장해 영양 취약계층 100가구를 복지 이장의 추천받아 지사협 위원들과 복지 이장, 마을 담당 공무원이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이번 사업은 협의체가 지난해 삼삼오오 나눔 캠페인 모금 활동으로 마련한 모금액으로 진행됐으며 계절 김치 나눔은 열무, 배추 등 원재료 가격이 폭등하면서 김치 구매에 부담을 느끼거나, 혼자서 반찬을 만들어 먹지 못하는 건강 취약 계층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밑반찬을 전달받은 어르신은 “혼자 생활하면서 식사 준비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정성껏 준비해주신 반찬으로 따뜻하게 끼니를 챙길 수 있어 기쁘다”라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김동일 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식사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다양한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영일 강진읍장은 “이웃에게 사랑과 감동을 베푸는 일에 항상 적극적으로 나서주시는 협의체 위원분들게 감사드린다”며 “주민 주도 복지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지속적인 돌봄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