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 합격으로 가는 대입 수시 모의 면접 프로그램 ‘성료’
상태바
장흥고, 합격으로 가는 대입 수시 모의 면접 프로그램 ‘성료’
  • 위창복 기자
  • 승인 2021.10.22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시 면접을 앞둔 고3 학생들을 위한 모의 면접 운영

 

장흥고등학교(교장 주무현)는 지난 21일 2022학년도 면접 전형에 응시하는 수시지원학생들의 면접 준비를 돕기 위해 ‘2022 수시전형대비 맞춤형 진로진학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분야의 입시 전문가 선생님들을 초빙해 학생부 종합전형의 모의 면접을 시연하는 등 면접을 앞두고 대입 준비에 부담감을 느끼고 있을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 내용은 의료, 교육, 공학 계열 등 계열 별로 구분하여 면접의 이해와 준비 특강 이후 학교생활기록부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특성이 잘 드러날 수 있는 면접 문항 제시, 모의 면접 후 피드백을 통한 면접 준비 요령 안내의 과정으로 이루어졌다.

연습, 시선 처리, 표정 관리, 구조화된 답변 등 세세한 부분까지 지도해 참여한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날 면접에 참가한 3학년 김00 학생은 “면접을 어떻게 공부하고 방향을 잡을 것인지 설명을 듣고 실전 연습을 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며 “남은 시간 전략적으로 많이 연습을 하여 꼭 원하는 대학에 합격을 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장흥고등학교는 학생들의 진로 및 진학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운영하여 학생들의 대학 진학과 진로 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