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기고 - 성공으로 가는 길
상태바
독자기고 - 성공으로 가는 길
  • 장강뉴스
  • 승인 2021.10.18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연금(장흥군번영회부회장)

바로 지금 자신이 하는 일부터 세심하게 처리하는 것 그것이 바로 성공으로 가는 가장 확실한 길임을 알아야 한다. 성공이란 여행이지 목적지가 아니다.

강연금
강연금

행복에 이르는 길은 없다. 오직 그 길 자체가 행복인 것이다. 갈림길에서 현자에게 물었다. “성공으로 가는 길이 어느 쪽이요.” 행인은 현자가 가리키는 길로 가다가 엎어졌다. 행인 씩씩거리며 돌아와 다시 물었다.

성공으로 가는 길을 대신 할 수 없는 삶을 반드시 무리가 아닌 혼자이다. 자신이 원하는 성취나 성공을 향해가는 길이 경우가 바로 고군분투이다.

일이 뜻대로 풀리지 않아 괴롭거나 낙심하는 사람은 고민만 하고 있지 말고 다시 일어서는 용기가 있어야 한다. 어니J젤린스키의 ‘느리게 사는 즐거움’에 이런 말이 나온다.

우리가 하는 걱정거리의 40%는 절대 일어나지 않은 사건들에 대한 것이고, 30%는 이미 일어난 사건들, 22%는 사소한 사건들, 4%는 우리가 바꿀 수 없는 사건들에 대한 것들이다.

즉 96%의 걱정거리가 쓸데없는 것이다. 자신이 해결할 수 있는 고민은 필요하지만 해답이 나오지 않는 문제를 가지고 많은 날들을 보내거나 돌이킬 수 없는 과거 일에 집착하는 것은 시간 낭비이다.

해결할 수 있는 문제들만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는 것이 현명하다. 고민만 하고 있다고 일이 해결되는 것이 아니므로 인생을 포기하지 말고 오뚜기 처럼 일어나 다시 시작할 것을 결심해야 한다.

사지가 멀쩡하고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가치가 있는 자신을 그대로 좌절해서는 안된다.

불행과 행복은 어깨동무를 하고 다닌다고 한다. 불행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순간일 뿐 곧 행복이 찾아오리라는 희망을 가져야 한다.

카네기가 인생지침으로 5가지를 제시하고 있는데 좋은 내용이라 본다.

첫째 포기하지 마라. 둘째 성공을 확신하라. 셋째 최선을 다하라. 넷째 자신을 사랑하라. 다섯째 타인을 배려하라.

앤드루매터스는 새벽에 일어나서 운동도 하고 공부를 하고 사람들을 사귀면서 최대한으로 노력하고 있는데도 인생에서 좋은 일이 전혀 일어나지 않는다고 말하는 사람을 나는 여태껏 본적이 없다고 말한다.

자신과 사람들을 사랑하며 최선을 다하는 사람들에게는 분명 좋은 일이 일어난다.

미국의 카네기 공대 졸업생을 조사한 결과 그들은 한결같이 이구동성으로 성공하는데 전문적인 지식이나 기술은 15%밖에 영향을 주지 않았으며 나머지 85%가 인간관계였다고 말했다.

우리 주위의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하찮다고 생각할 만한 작은 일도 소홀히 하지 않고 잘 챙겨서 여러 사람과 좋은 관계를 맺어온 것을 본다.

그들은 특히 세 가지 방문했는데 입의 방문과 손의 방문, 발의 방문 그 세 가지이다. 입의 방문은 전화나 말로써 사람을 부드럽게 하며 칭찬하는 것이고 용기를 주는 방문이다.

손의 방문은 편지를 써서 사랑하는 진솔한 마음을 전달하는 것이고 발의 방문은 상대가 병들거나 어려움이 있을 때 찾아가는 것을 의미하는데 바로 이런 것을 잘 하는 사람이 성공할 수 있고 큰일을 할 수 있다. 그만큼 정성을 드린다는 말이다.

상대방에게 성의를 다하면 인간관계가 좋아질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세상 사는 것은 사람 관계 속에서 모든 것이 이뤄지므로 사람을 잘 사귀는 것이 재산이며 그것이 성공으로 가는 길임을 잊어서는 안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