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특수비행단 블랙이글스 31일 장흥서 에어쇼
상태바
공군 특수비행단 블랙이글스 31일 장흥서 에어쇼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1.07.27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군은 오는 31일 오후 3시부터 15분간 장흥군 장흥읍 탐진강(물축제장) 인근 상공에서 블랙이글스 에어쇼가 펼쳐진다 고 밝혔다.

장흥군에서는 제14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 개막행사를 위해 블랙이글스 에어쇼를 처음으로 유치했다.

코로나-19 지속 확산으로 부득이하게 2년 연속 물축제를 취소하면서 에어쇼도 무산 될 뻔했으나, 장흥군은 공군과 협의하여 축제는 취소하더라도 지역주민 볼거리 제공 및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함과 동시에 국민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제공하기 위해 에어쇼를 비대면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블랙이글스는 고도의 팀워크와 비행 기량으로 다양한 곡예비행을 선보이는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으로 초음속 훈련기 T-50B 8대가 하늘 높이 날아올랐다 수직으로 하강하고, 시속 700㎞의 빠른 속도로 서로를 향해 교차 비행하는 등 역동적이고 스릴 있는 기동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에어쇼를 연출한다.

장흥군 관계자는 “탐진강변을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7월 31일 오후 15시부터 15분간 장흥군 유튜브 채널 생중계를 통해 에어쇼를 관람할 수 있다.” 말했다.

또한, 정종순 장흥군수는 “2년 연속 취소된 물축제의 아쉬움을 블랙이글스 에어쇼로 조금이나마 달래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코로나가 조기 종식되어 2022년에는 물축제 현장에서 관광객을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