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산 검정콩 된장 판매 개시
상태바
강진 산 검정콩 된장 판매 개시
  • 장강뉴스 기자
  • 승인 2013.11.06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된장 영농조합법인, 면역력 효과 입증

     유기농 검정콩 된장을 첫 출시한 강진된장 영농조합법인 최향심 대표가 한 폭의 그림처럼 놓여져 있는 검붉은 된장독을 정성스럽게 닦고 있다.

 

강진군 칠량면에 소재한 강진된장 영농조합법인(대표 최향심)이 유기농 검정콩 된장을 출시했다.
검정콩 된장은 거무스름해 일반 된장보다 기호도 에서는 떨어지지만 면역체계의 중심역할을 하는 당 단백질인 유리아미노산 함량이 높아 암 전이의 예방효과가 우수하다고 입증되고 있다.
또한 발효기간이 길어 콩 단백질이 각종 곰팡이와 효모, 세균의 효소에 의해 분해 합성되어 소화 흡수율도 높여주고 있다.
이번 검정콩 된장을 처음 출시한 강진된장 영농조합법인은 지난 2009년 강진으로 귀촌한 최향심 대표가 시어머니로부터의 된장 담그는 법을 전수 받아 이를 토대로 2010년 15가구 19명이 참여한 가운데 법인을 설립했다.
이후 강진된장 영농조합법인은 부가가치가 더욱 높은 기능성 식품을 만들기 위해 일반 메주용 콩 보다 원료 자체가 2배 이상 비싼 검정콩을 유기농으로 직접 재배해 6.6ha에 20t의 콩을 생산해 3년 동안 숙성시킨 뒤 검정콩 된장을 출시하게 됐다.
올해 처음 출시 된 검정콩 된장은 3억여 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농민들에게 농한기에 고소득을 안겨주는 효자 품목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향심 대표는“유전자 변형 콩, 수입 콩 등이 우리 식탁을 넘나드는 현실에서 순수 국산 콩을 지키는 것은 물론 재배농가의 소득창출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앞으로 검정콩 된장에 만족하지 않고 다양한 기능성 된장을 연구, 생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