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생명과학고 ‘고졸성공 취업대박람회’ 교육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전남생명과학고 ‘고졸성공 취업대박람회’ 교육부장관상 수상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1.06.2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경진대회 ‘폐교건물을 활용한 가족농촌체험 프로젝트’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최광표)는 교육부 주최 ‘2021 고졸성공 취업대박람회’의 전국특성화 및 마이스터고 창업경진대회에서 폐교를 활용한 숙박체험 사업구상으로 대상에 해당하는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가 있는 전국의 585개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간접적인 창업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예비 창업자로서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창업교육과 멘토링을 지원하기 위해 처음으로 마련된 행사로 신용 보증 기금, 한국장학재단이 후원하고 교육부가 주관했다.

전남생명과학고의 ‘폐교활용 팜스테이’ 창업아이디어는 심사위원단으로부터 ‘당장 지역에서 실행할 수 있는 낙후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회공헌 아이템’이라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학교의 창업팀인 ‘별빛지기’ 팀장 조영원 학생은 “우리나라 전체에 폐교가 3855개에 달하는데, 이 중 관광이 발달하고 교통이 편리한 전남 여수 내 폐교를 숙박시설로 개선하고, 농촌 체험 활동과 온오프라인 농산물 판매를 곁들인다면 지역경제를 살리는 관광상품을 만들 수 있다”고 밝혔다.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는 농업분야 마이스터고로서 우수 학생들을 꾸준히 선발하여 글로벌 영마이스터 역량을 갖춘 친환경농업 전문경영인 육성에 힘써왔다.

최광표 교장은 “학생 개개인의 역량강조 이전에 약자 보호, 타자 배려, 사회공헌에 초점을 맞춘 공동체 인성교육의 효과가 이번 창업아이템에도 나타났다고 기뻐하며 앞으로도 학생 참여 중심 프로젝트 수업 및 발표대회를 적극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