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회진초 학생들, 회진항 주변 ‘해양 환경보호 활동’
상태바
장흥 회진초 학생들, 회진항 주변 ‘해양 환경보호 활동’
  • 위창복 기자
  • 승인 2021.05.06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 회진자율방범대 참여

 

장흥 회진초등학교(교장 문제은)는 지난달 30일 회진항 주변에서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해양환경보호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활동으로 기획되어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회, 회진자율방범대가 함께 참여했다.

지역 해양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해양환경 보존을 위해 회진항 주변과 바닷가에서 해양 쓰레기를 주워 처리하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이번 체험을 통해 무심코 지나치던 우리지역의 환경 오염 실태를 인식하게 되었고, 환경 정화의 필요성을 체감하게 되었다.

이번 체험에 참여한 이00 학생은 “평상시 관심 없이 지나가던 바닷가에  각종 플라스틱, 유리병, 쇳덩어리 등 많은 쓰레기가 있어 앞으로는 바다가 아프지 않게 쓰레기를 버리지 말아야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배00 회진자율방범대장은 “우리 지역의 환경 정화를 위해 아이들이 노력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함을 느꼈고, 우리 어른들이 노력하여 아이들이 살아가야 할 미래의 회진 지역을 위해 환경 보전에 앞장서야겠다”고 말했다.

신00 학부모회장은 “정화활동 중에 쓰레기가 생각보다 많이 나왔다. 어른으로서 이곳 환경을 지키지 못했던 것 같아 조금 부끄러웠다. 앞으로는 우리 주변을 깨끗하게 유지해야겠다”고 말했다.

문제은 교장은 “이번 해양환경보호활동에 참여해주신 학부모회와 회진자율방범대원들께 감사를 전하며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우리 학생들이 지역 해양환경보호에 앞장서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