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 2022학년도 학부모 대상 대입전형 설명회 개최
상태바
장흥고, 2022학년도 학부모 대상 대입전형 설명회 개최
  • 조창구 기자
  • 승인 2021.04.16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한명 한명, 성공 진학을 위해 노력

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는 지난 15일 시청각실에서 2022학년도 대입을 위한 학부모 대상 입시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입시 설명회는 전남 진학지원센터 진로교육연구팀장으로 활약하고 있는 본교 진로진학상담부장 심00교사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이번 설명회는 2022학년도 수시 전형 대비에 초점을 맞추어 전반적인 대입 전형 및 각 대학별 전형의 특징에 대한 소개로 구성되었다.

변화하는 대입 제도에 대한 방향과 특징을 파악하고 학생과 학부모가 이를 준비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지 다양한 사례를 통해 제시하여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 유00은 “대입 전형 종류와 방법이 다양해 입시전략을 세우는 일이 쉽지 않았는데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눈높이에 맞게 설명을 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됐다. 입시 설명회를 통해 대입전형정보에 대한 갈증이 많이 해소된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장흥고 이00 선생님은 “지난해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장흥고 학생이 선호하는 대학과 학과 합격률이 향상되는 좋은 결과를 보였다”라며 “장흥고등학교는 학생 한 명 한 명, 모든 수험생이 뜻한 진학에 성공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가 하나 되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장흥고등학교는 학생들이 평소 희망하는 대학 및 학과와 관련된 입학사정관 및 입시 컨설턴트를 초빙하는 등 학생 맞춤형 대입지원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의 진로 진학의 길잡이 역할을 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