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강신문-지역신문발전위원회 공동 주최 ‘장강신문 임직원 연수’
상태바
장강신문-지역신문발전위원회 공동 주최 ‘장강신문 임직원 연수’
  • 장강뉴스
  • 승인 2021.04.1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활용 동영상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교육
위정성 강사가 '스마트폰 활용 동영상 콘텐츠 제작' 강연을 하고 있다.(가운데)
위정성 강사가 '스마트폰 활용 동영상 콘텐츠 제작' 강연을 하고 있다.(가운데)

 

장강신문과 지역신문발전위원회가 공동으로 진행한 ‘2021년도 지역신문발전기금 사별연수’를 지난 12일 가졌다.

이번 연수는 본사 사무실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언론협동조합 프레시안 위정성 국장을 강사로 초빙해 ‘스마트폰 활용 동영상 콘텐츠 기획 및 제작’에 관한 주제로 연수를 진행했다.

위정성 강사는 “스마트폰 기술이 발달하면서 온라인 시장은 매우 다양하고 광범위하게 성장하고 있다. 언론 기사도 모바일 시대로 들어오면서 대중들은 읽는 기사보다는 보고 듣는 동영상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며 “결국, 이런 시대 흐름 속에서 지역신문도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선 변화를 필수적으로 선택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스마트폰 활용 동영상 콘텐츠가 다양한 연령층의 독자를 아우르고 온.오프라인체제를 병행하여 독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임순종 대표는 “장강신문은‘진실을 말한다’라는 사훈 아래 온-오프라인을 통해 지역민들과 독자여러분에게 보다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전달과 알권리를 충족시키는 신문으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며 “지역민들과 독자들에게 보다 더, 생생하고 생동감 넘치는 뉴스를 제공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