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 진로역량강화를 위한 ‘리더십 캠프’ 열어
상태바
강진고, 진로역량강화를 위한 ‘리더십 캠프’ 열어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1.04.15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고 (교장 정한성)는 지난 9일에 동아리 대표들을 대상으로 리더십캠프를 실시하였다.

‘나는 리더다.’ 란 주제로 실시된 이번 캠프에는 창의적 체험활동 동아리와 자율 동아리들의 대표들이 참여하였다.

코로나19의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면서 캠프는 진행되었다.

이 캠프는 세상의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하는 발전적 리더십을 기르고, 창의적 문제해결을 위한 의사소통 능력과 공동체 의식 및 올바른 품성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의료계통으로 진학하고자 하는 ‘히포크라데스(HIPPOCRATES)’와 화학동아리인 ‘케미스토리’ 등의 학술 동아리들, 영화 제작을 위한 ’스크린’ 등의 문화예술 동아리, ‘인터렉트, RCY’ 등의 청소년봉사단체. ‘야생화 탐사반’과 같은 취미 특기 동아리 등의 다양한 분야의 대표들은 이번 캠프를 통해 진로역량을 강화하였다.

리더십 함양 전문 강사부터 ‘미래여행’, ‘내가 생각하는 리더’란 주제로 토론활동 위주의 강연이 실시되었다. 이후 각 동아리들 대표들이 운영계획을 발표하고, 동아리 구성원들의 협력활동을 이끌어내는 방안들을 찾는 시간을 가졌다.

과학동아리인 BOAT의 대표인 임정원 양은 “이번 학교에서 마련한 <나는 리더다>란 캠프를 통해, 리더의 역할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 동아리 회원들과 소통과 배려를 바탕으로 선배들이 이룩해 놓은 좋은 전통을 보다 발전적으로 이끌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