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진산업고 김은재 군,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정남진산업고 김은재 군,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5.11.1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봉사 개인 부문···봉사시간 1007시간 달성

▲ 김은재 학생
정남진산업고등학교(교장 이완재)는 지난 13일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열리는 전남청소년 자원봉사대회에서 2학년 김은재(기계자동차과) 군이 청소년 봉사 개인 부문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주관으로 열리는 제16회 전남청소년 봉사·활동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은 김은재 군은 지역사회 개발, 소외계층 도움, 학습도우미 등의 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정남진재능나눔동아리(지도교사 윤정현) 대표를 맡아 동아리 구성원들이 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왔다.
김 군은 1학년 때부터 그룹홈에서 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그룹홈 학생들에게 학습도우미, 컴퓨터지도, 체험활동 등 231회, 1007시간의 재능 봉사를 실시했다.
1학년 때부터 2학년 현재까지 방과후 활동에 적극 참여해 농기계정비, 건설기계정비, 천장크레인, 기중기 등 건설기계와 컴퓨터 분야에서 45개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자기개발에도 부단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또 자격증을 취득한 다음에도 친구들이 많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기 실습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지난 9월 푸르덴셜공헌재단이 주최한 제17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서 정남진재능나눔동아리가 총 883건(3623명)의 응모 신청 중 대상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김은재 군은 내년 5월에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리는 푸르덴셜 미국 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 한국 대표로 참석하는 친선대사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