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민원실 직원 대상, 매주 화요일 친절 교육
상태바
강진군, 민원실 직원 대상, 매주 화요일 친절 교육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1.02.0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군수 이승옥)이 민원실 공무원의 친절마인드 향상으로 군민에게 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일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친절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친절교육은 민원봉사과 직원들이 직접 1일 강사로 나서 전화민원 친절 응대와 특이민원 응대 요령, 민원 배려 표현과 인사하기 등 서로의 노하우를 전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전화 등 비대면 민원이 많아짐에 따라 인사말 등 전화 민원 응대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하고, 매 분기 친절 전문 강사를 초빙해 민원 응대 요령, 민원 폭언 . 협박(특이민원) 등에 따른 자존감을 회복 교육도 병행할 계획이다.

조달현 민원봉사과장은 “민원실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은 강진군의 얼굴이라는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민원인에게 신속하고 친절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본인 업무의 전문성을 갖춰 민원인에게 신뢰성을 주고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인허가 접수부터 완료까지 진행상황을 문자로 안내하고 있으며, 입구에 공기 살균기와 자동 손소독제를 설치하고 민원실 전체를 주기적으로 소독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