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축협에서 만든 ‘정남진 한우육포’ 설 선물 인기
상태바
장흥축협에서 만든 ‘정남진 한우육포’ 설 선물 인기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1.01.29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 한우로 만든 육포…쫄깃쫄깃 씹는 맛 일품 ‘최고 영양 간식’
장흥축협 김재은 조합장
장흥축협 김재은 조합장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이 다가오고 있다.

기쁠 때나 힘들 때 함께했던 지인들의 고마움을 말로 다 전할 수 없는 마음, 늘 곁에 있어서 소중한 인연에게 감사의 마음과 정성을 담은 선물을 준비하기 위해 고민하는 분들이 있을 것이다.

코로나 시국에 고마움과 건강을 함께 드리는 선물이 무엇이 있을까?

사람보다 소가 많은 장흥군에서 생산한 엄선된 재료와 건강까지 챙기는 장흥의 특산물인 ‘정남진 한우육포’가 인기를 얻고 있다.

정남진 한우 육포는 한우의 고장 장흥축협에서 엄격하고 세심하게 심사한 국내산 한우, 돈육, 육우의 질 좋은 우둔, 홍두깨살, 등심을 사용하여 위생적으로 생산하는(HACCP인증) 안전한 육포로 우리나라 유일 한우육포이며, 국내산 100% 장흥 한우로 만든 정남진 한우육포는 장흥의 특산물입니다.

청정환경에서 자란 육질이 뛰어난 한우를 사용하고 있어 장흥산 한우 육포의 우수성이 알려져 있다. 이렇다 보니 2020년에는 전국 농·축협 70개 하나로마트, 일반판매 업체 22곳, 온라인 판매업체 5곳에 입점하는 성과를 보였다.

장흥축협 육가공공장 홍승연 대리는 “우리 장흥축협의 한우 육포는 짜지 않고 부드러워 감칠맛이 최고다. 어르신의 기력회복과 성장기 어린이, 공부하는 학생들의 간식과 성장에 도움이 되다. 특히, 등산 낚시와 고급 술안주로도 최고다” 며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고 말했다.

장흥축협 김재은 조합장은 “장흥 한우, 한돈 육포는 100% 국내산 원료 육만을 사용하고, 한우 우둔살이나, 한돈 등심과 같이 저지방 고단백 부위를 원물 그대로 가공해 만든 우수한 제품이다” 며 “수험생과 아이들 간식은 물론 레저식품, 각종 선물용으로 인기가 많은 우리 장흥축협의 육포를 많이 이용해달라” 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