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강진 시골살이’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강진군 ‘강진 시골살이’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0.11.30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전남도-LH 업무협약 체결…주거.일자리.생활SOC

강진군이 청자문화특구를 활용한 농촌지역 재생사업 모델을 구축하고자 전남도 및 LH와 ‘전라남도 농촌사업(강진 시골4Re) 실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지난 26일 전라남도청 도지사실에서 이승옥 강진군수를 비롯 송상락 전라남도행정부지사, 오영오 한국토지주택공사 광주전남본부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남지역 농촌사업(시골4Re)’이라는 슬로건 하에 체결된 이번 협약은 시골을 새롭게(Refresh) 하여 사람들이 돌아와(Return) 비어있는 마을을 다시 채워(Reload) 활기를 불어넣자는(Revive) 취지로 추진됐다.

지자체와 연구기관, 공공사업자가 거버넌스를 구축해 추진하는 사업모델이 제시됐다는데 의미가 있으며 각 기관들은 농촌 재생사업의 실행방안 마련과 사업계획 시행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강진군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농촌사업 추진 시 행·재정적 사항을 지원하며 농촌사업 관련 과제별 정부 공모사업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전라남도는 농촌사업을 도정에 반영하고 과제별 사업계획 시행 시 각종 인허가 등 행정·재정적 사항을 적극 지원하며,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주민·귀농어귀촌인·청년 등의 주거안정을 위해 지역자원과 연계한 주거지원사업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실제로 강진군은 LH와 강진읍 동성리에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행복주택, 귀농귀촌인 대상 소규모 주택사업을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