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이봉석 회장
상태바
인터뷰 -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이봉석 회장
  • 조창구 기자
  • 승인 2020.11.27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장강인상 「올해의 인물상 수상자」

2020 장강인상 ‘올해의 인물상’에 선정된 이봉석 회장은 강진군 60여개 봉사단체 협의회장과 법무부 법사랑위원 장흥지역연합회 보호복지위원 협의회장을 맡고 있으며, 국제로타리 3610지구 9지역대표 및 지구 사무총장을 맡았다.

이봉석 회장은 ㈜보은건설을 경영하고 있으면서 수십년간 봉사단체회원으로서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지 찾아가 가족처럼 혼신을 다해 걱정하며 아낌없이 베풀고 실천하는 모습이 회원들과 지역민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지역에 손길이 필요한 곳의 사각지대 해소와 독거노인 밑반찬 지원, 사랑의 집짓기 사업 등 민관공동협력으로 따뜻한 강진 만들기에 열정을 쏟고 있는 이봉석 회장을 만났다. / 편집자 주

이봉석 회장
이봉석 회장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강진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2020 장강인상 ‘올해의 인물상’을 받게 됐는데요. 수상 소감은?

= 2020 장강인상 ‘올해의 인물상’을 선정해 주신 장강신문 임순종 대표님과 선정위원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지역민들이 가장 원하고 지역민들에게 귀기울이는 신문으로 인정받고 있는 장강신문 창간 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저를 추천해주신 분께도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지역의 선후배님들께도 감사드리며, 강진군청 주민복지실 직원분들께도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욱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간단하게 자기소개를 한다면?

= 대구면 저두리 하저 마을에서 1969년에 태어나서 대구에서 초.중 학교를 졸업하고, 목포 전문대학교, 전남대학교 경영자과정을 졸업하였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강진에서 28년째 건설회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적으로 봉사활동으로는 20년전부터 명절때마다 관내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 저소득층, 사회복지시설등에 100~200만원씩 기부하고 있으며 20년간 전달한 성금이 3천만원정도 기탁했고, 지역인재양성을 위해 강진군에 10년간 2천35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하였으며, 금년 2월달에 강진군 자원봉사단체협의회 회장에 취임 하면서 강진군에 쌀 1200포(3천200만원)와 성금300만원 합계 3천5백만원을 기부하였고, 개인적으로 강진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으로 사랑의보금자리(집짓기) 2동을 2018년 2020년 준공하였습니다. 총 기부액으로는 1억원이상 기부하였습니다.

그리고 봉사활동은 법무부법사랑 장흥.강진지역 보호복지위원장, 강진경찰서 청소년지도위원,강진소방서 전문의용소방대, (전)강진중학교 운영위원장, (전)강진고등학교 운영위원장, 전남산악구조대대원 강진군 봉사단체 협의회 회장 등을 활동하고 있습니다.

수상으로는 2010년 11월사회복지의날 기념행사에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 2013년에 전라남도 숨은 의인으로 선정되어 숨은 의인 선행자 표창, 2012년에는 국토해양부 공로로 법무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전라남도 도지사 공로 및 감사패 6회, 전라남도지방 경찰청장 감사장 2회, 강진군수 표창장·공로패·감사패 10회, 강진경찰서장 감사패 1회 등 다수의 봉사, 감사, 공로패를 수상하였습니다.

로타리활동으로는 2006년 입회하여 클럽임원으로는 재단위원장, 클럽총무, 차기회장 2012-13클럽회장, 사찰위원장을 역임하였으며 2016-17지역대표, 2017-18지구사무총장 2018-19연수위원 2019-202연수위원 및 지구등산위원장 등 많은 분야의 지구임원을 하였습니다.

재단으로는 $21,000 P.H.S 회원 및 관영장학의인(₩30,900,000)에 등재된 바 있습니다.

이봉석 회장
이봉석 회장

Q. 올해 가장 역점적으로 추진했었던 사업은?

= 올해는 개인적으로 사랑의 집 짓기를 추진했습니다.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대한적십자, 도암면지역사회보장 협의체 아너소사이어티 등의 후원을 받아서 도암면 용산마을에 24.5평 규모로 노부부와 딸,손녀 5명 생활 할수있도록 지난 9월에 준공하여 입주하였습니다.

Q. 강진군자원봉사단체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하신다면?

= 강진군 자원봉사단체는 64단체 2200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사업으로는 군민희망나눔, 사랑의 집 짓기, 개·보수 예쁜집 클린데이, 김장 나눔, 명절음식 만들기 나눔, 밑반찬 나눔, 코로나 마스크제작, 손소독제 배부 사업 등 아주 많은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Q. 회원 또는 지역민에게 하고 싶은 말씀은?

= 자원봉사단체 회장과 국제로타리 강진클럽 회장과 회원으로 활동하면서 지역사회 소외 계층과 함께하면서 많은 것을 보고 배우고 있습니다.

우리 지역사회에 사랑의 손길이 필요로 하는 곳이 아주 많습니다. 지역사회 선·후배님들께서 저의 봉사단체 협의회에 조금의 힘만 보태주시면 손길이 필요한 곳에 저의 봉사단체 협의회가 함께 하겠습니다.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이봉석 회장 걸어 온 길

- 목포과학대학 졸업
- 전남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경영자과정수료
- 강진중학교 운영위원장
- 강진고등학교 운영위원장
- 강진경찰서 청소년지도위원(현)
- 강진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위원(현) 
- 법무부 법사랑위원 장흥지역연합회 보호복지위원 협의회장(현)
- 강진군전문의용소방대 대원(현)
- 전남 산악구조대 대원(현)
- 강진군 지역발전협의위원(현)
- (주)보은건설 대표(현)
-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회장(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