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군민.도민감사관 회의 개최
상태바
강진군, 군민.도민감사관 회의 개최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0.10.27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한 군정 실현을 위한 감시 역할 기대

강진군은 지난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0년 하반기 군민&도민감사관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도민감사관 위촉장 수여 및 그동안의 감사 실적을 공유하고 주민참여의 확대를 통해 건전한 지역발전을 꾀하고자 마련됐다.

이승옥 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11개 읍·면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군민감사관, 도민감사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군민&도민감사관 운용 및 활동 내용 안내, 「강진군 공무원 행동강령 규칙」 일부개정 내용 안내,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대한 법률 및 적극행정 지원 안내, 군 자체감사 실적 공유, 2019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안내, 건의·응답 등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을 나누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군민감사관 제도는 군정에 대한 통제와 감시기능을 강화하고 위법·부당한 행정처분 등으로부터 군민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진군은 지난 2013년 도입 후 8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군정에 관한 식견과 사회적 신망이 높은 지역 주민 중에서 추천을 받아 군수가 위촉한 비상근 명예직이다.

군민&도민감사관은 읍·면 감사 참관, 군민의 고충과 민원 관찰 및 제보, 군정, 도정 발전 방안에 대한 건의 및 의견을 제시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