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에서 웰빙 쌀귀리 국수 드세요!
상태바
강진군에서 웰빙 쌀귀리 국수 드세요!
  • 김종민 기자
  • 승인 2020.10.2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귀리 국수 판매, 1인분 7천 원 저렴한 웰빙식품 인기몰이

강진군 쌀귀리 가공식품 개발 성과가 본격화되고 있다.

강진군의 한 칼국수 전문점에서는 군 대표 특화작물인 쌀귀리로 국수를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쌀귀리 국수는 1인분에 7천 원으로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며 강진군에서만 맛볼 수 있는 웰빙식품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쌀귀리 국수는 지난 7월부터 강진군과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이루어진 성과로 대표 메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군은 쌀귀리 가공식품 시식회도 연다. 오는 26일 강진읍사무소 3층 조리실에서 개최한다.

칼국수 전문점인 옥이칼국수가 자체개발해 판매 중인 쌀귀리 국수를 비롯해 강진군에서 시판용으로 개발한 쌀귀리 국수(건면, 생면), 쌀귀리 떡, 식혜, 라떼 등의 시식행사를 진행한다.

지금까지 개발한 쌀귀리 가공식품을 선보이고 개선점을 찾아 더욱 상품성 있는 식품으로 발전시킨다는 방침이다.

현재 강진군은 강진산 쌀귀리를 CJ에 즉석밥 원료로 납품하는 한편 쌀귀리 가공식품 개발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대표적 서민 음식 국수부터 아침식사 대용인 선식, 떡 등 다양한 가공식품을 만들어 쌀귀리 소비를 촉진시키고 전국 최고의 쌀귀리 생산지로서 강진군의 경쟁력을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쌀귀리의 주산지 강진군은 생산부터 가공, 유통까지 전체적으로 담당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고 있으며 가공식품 개발을 특히 중점적으로 추진 중이다. 농가소득 증대를 목표로 앞으로도 쌀귀리를 특화작물로 집중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