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 ‘교장 선생과의 토크 콘서트’ 열어
상태바
장흥고, ‘교장 선생과의 토크 콘서트’ 열어
  • 조창구 기자
  • 승인 2020.09.24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는 학생들의 민주시민의식 제고 및 자치 역량 강화의 일환으로 '교장 선생과의 토크 콘서트'를 지난 23일에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토크콘서트는 학생들이 교장 선생에게 평소 궁금했던 질문부터 학교 건의사항 그리고 다소 무거운 주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질문이 쏟아졌다.

학교 운영과 관련한 다양한 학생들의 건의사항과 가볍게는 교장 선생님의 학창 시절과 첫사랑 이야기까지 각양각색 질문의 꽃이 장흥고에 피었다.

학교와 관련한 건의사항에서는 우유 급식의 다양화와 본교 증축 공사와 관련한 사항, 수학여행 및 야영 수련활동 실시 여부 등 학생들의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질문이 주로 나왔다.

한 학생은 “항상 어렵게만 느껴졌던 교장 선생님의 과거 추억과 인간적인 모습을 보았다” 며 “학교 경영을 위해 힘써주시는 교장 선생님과 여러 선생님들께 항상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고 말했다.

김광수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이렇게 성숙한 질문을 할 줄은 몰랐다” 며 “학생들의 민주 의식과 참여 의식에 무한한 감동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번 대담을 통하여 학생들의 의견이 학교 경영에 반영되고 나아가 더 좋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이라며 “학교 내에서 민주의식을 내면화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 및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장흥고등학교 학생자치회는 이번 대담에서 나온 내용을 수합 및 정리하여 학교 게시판, 학교 홈페이지, SNS에 게시하여 학우들에게 알리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