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여행, 오늘은 어디에서 먹지? 맛 지도 제작 ‘눈길’
상태바
강진군 여행, 오늘은 어디에서 먹지? 맛 지도 제작 ‘눈길’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0.08.14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 맛집 탐방 지도 제작, 관광객 편의 제공 위해 주요 관광지 비치

남도답사 1번지 강진군에서는 최근‘맛집 탐방 지도’를 새롭게 제작해 지난 12일 배포를 완료했다.

지도는 코로나19 여파로 불황이 계속되고 있는 강진 관내 음식점들의 침체된 분위기를 극복하고 관광객 편의 제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제작됐다.

내용은 강진군의 주요관광지 정보와 관광문의처, 숙박시설과 반나절, 하루, 1박 2일 여행코스 등 관광 정보가 다수 수록돼 있다.

무엇보다 단품요리 강진 맛집 지정음식점, 한정식, 횟집, 회춘탕 전문식당, 모범음식점까지 선별된 군의 대표 음식점 75개소의 대표메뉴와 음식 사진, 가격, 아침식사 운영 여부 등의 정보를 담고 있다.

군은 휴대하기 편한 접이식 지도로 4천 부를 제작해 가우도, 관광안내소 등 주요관광지에 비치해 군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배포하고 있다.

강진 맛집 탐방 지도의 QR코드를 휴대폰으로 스캔하면 강진군청 모바일 페이지로 연동돼 방문객들이 강진에 대한 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군은 맛집 탐방 지도에 수록된 군 대표 음식점에 대해 맛과 친절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평가하고 미흡한 점을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승옥 군수는“강진에는 한정식 외에도 여러 우수한 단품요리 음식점도 많다. 강진의 맛집들이 강진 관광을 이끄는 선도적 역할을 한다면 지역경제가 다시 살아날 수 있다”며 “코로나19 등 악조건 속 유례없는 경제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나가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