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작천면, 경로당 보조금 정산 교육
상태바
강진 작천면, 경로당 보조금 정산 교육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0.08.05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명하고 효율적인 경로당 운영 위해 보조금 집행 및 정산 등 안내

강진군 작천면(면장 조경언)은 지난달 13일 작천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2020년도 상반기 보조금 정산 관련 회계교육을 실시했다.

투명하고 효율적인 경로당 운영을 위해 마련된 보조금 정산교육은 32개소 경로당 회계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경로당 보조금 사용에 대한 회계 실무 교육을 추진했다.

이번 교육은 경로당별 2020년 상반기 경로당 운영비, 냉난방비, 부식비 정산내용을 확인하고 카드사용 원칙, 지출 정리 등 분기별로 정리해 온 사항을 점검했다.

또한 미흡한 부분은 보조금 지출 방법에 맞도록 안내했으며 운영비와 냉난방비 부적정사용 등 실제 사례 중심으로 보조금 회계처리 방법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교육과 더불어 코로나19에 따른 발열체크, 손소독제 사용, 마스크 착용, 경로당 식사 시 개인 식기류 사용, 에어컨 사용시 환기 등 예방수칙 및 코로나19 준수사항을 안내했다.

이와 함께 혹서기 과도한 냉방방치 사용으로 화재 발생의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전기제품 사용 후 전원 끄기, 가스사용 후 밸브 잠그기 등 안전수칙 실천을 안내하는 한편 이용 어르신들이 주인의식과 책임감을 갖고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거듭 당부했다.

조경언 작천면장은 “이번 교육이 경로당 보조금 집행에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늘 앞장서 주시는 경로당 회장님들께 감사드리며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잘 지켜 관내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잘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