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 전남대 입학사정관 초빙 교사 역량 강화 연수
상태바
장흥고, 전남대 입학사정관 초빙 교사 역량 강화 연수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0.07.31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는 지난 29일 교내 세미나실에서 전남대학교 김민자 입학 사정관을 초빙해 교사 대상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생부 종합 전형에 관심이 있던 교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2015 개정교육과정 도입과 고교학점제 안착을 위한 대입환경의 변화’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교육과정과 평가체계의 변화를 통한 고교학점제, 대입제도 공정성 강화 방안을 위한 노력,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요소와 항목별 서류평가 관점 등의 내용이 논의됐다.

이날 전남대학교 김민자 입학사정관은 “대입 전형 운영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통해 선생님들이 현장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지역거점 국립대학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공정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연수에 참여한 김00 교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대입전형 및 고교학점제 시행 2015 고등학교 개정교육과정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다.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구체적이고 알찬 정보를 얻게 되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장흥고등학교는 다양한 분야의 입시 전문가를 초빙해 교사의 진로진학 전문성 역량 강화를 돕고 대입 전형 등에 대한 체계적인 진로 진학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