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강초대석 - 장흥군의회 유상호 의장
상태바
장강초대석 - 장흥군의회 유상호 의장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0.07.13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과 함께 소통하는 의회 만들 것…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협조 속에 장흥군 발전에 기여”

장흥군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출이 마무리됐다. 유상호 의원이 후반기 의장에 선출됐다.
유상호 의장을 만나 후반기 목표 등을 들어봤다. / 편집자 주

유상호 장흥군의장
유상호 장흥군의장

Q 제8대 장흥군의회 후반기 의장에 당선된 소감은?

=장흥군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이란 중요한 소임을 맡겨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먼저 감사 드립니다.

그리고, 군민의 뜨거운 성원과 열정, 관심과 사랑이 있었기에 이 자리에 오게 되지 않았나 생각하면서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장흥군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으로 장흥군의 발전과 군민복리 증진을 위해 우리 군에 산적해 있는 각종 현안 사항을 집행부와 동료 의원, 군민 여러분과 늘 협의하고 소통하면서 군민과 함께 소통하는 의회를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군민 여러분들께서도 함께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립니다.

또한, 전반기 위등 의장을 비롯한 의원님들의 노고에 거듭 감사를 드립니다.

Q 의회 운영을 어떻게 이끌어 나갈 계획인지요?

=장흥군의회 제8대 후반기 의회운영에 대해서 동료 의원들과 토론과 설득 그리고, 대화와 타협으로 소통 하겠습니다.

또한, 후반기 장흥군의회는 군민과 소통을 중시하고,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키고 장흥발전을 선도하는 선진 의회가 되도록 집행부와 상호견제와 대립속에서도 서로 소통하며 군민을 위해 의장의 소임을 다하겠습니다.

Q 지역발전을 위해 많은 공약들을 제시 했는데 앞으로 2년간 어떤 일을 할 계획인지?

=장흥군의 가장 중요한 현안은 장흥군청사 신축에 대해 양분 되어 있는 군민의 의견을 하나로 집합하여 갈등과 논쟁의 소모를 최소화하여 결정 해야 하며, 우리 군 인근의 보성,영암, 완도의 경우 광주까지 4차로 규모의 도로가 완공되어 운행 중입니다.

강진의 경우 2017년 7월 11일 강진-광주 고속도로로 지정되어 호남고속 도로의 지선이 되어 있는데 장흥군은 불행하게도 광주까지의 4차선 직통 도로 확포장공사는 지지 부진한 실정입니다.

장평 봉림에서 장동까지 약 10㎞에 이르는 도로의 4차선 확장이 군민들을 위해 착공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친환경 농업과 선진 농·축·수·임산업 육성을 통한 경쟁력 강화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속가능한 관광산업 개발을 통해 500만 관광객이 찾아오는 고장으로 변모하는 것은 물론,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정남진 장흥으로 군민이 행복한 시대로 만들어 나아가고자 합니다.

Q 의정활동의 일환으로 집행부에 대한 내실 있는 감시와 견제는 어떻게?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고유 입법 활동 기능이 본연의 의무라고 생각합니다.

입법 활동을 통해 군민 삶의 질을 높이고 조례제정 및 개정을 통해 장흥군이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의원들의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본연의 역할에 대하여 군정주요업무 청취 및 추진실적보고, 군정질문과 답변, 예산안 심사, 예산결산검사, 행정사무감사 등을 실시하면서 군정 추진과정 중 발생한 문제점에 대한 많은 논의로 집행부에 대해 견제와 감시를 철저히 하겠으며, 방향과 대안제시를 통해 군민들의 민심을 대변 하겠습니다.

Q 지역경제 살리기 등 활성화에 어떤 노력을 하실 건지?

=현시점에서는 친환경 육성을 조기 정착하여 안정적인 유통망 확보로 소득창출에 기여하고, 노력항과 제주 성산포간 여객선 재 운항 및 장흥 바이오산단 기업유치로 일자리 창출, 고용안정 등 인구유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 하도록 하겠습니다.

대한체육회 체육인 교육센터 건립으로 체육인 교류 및 동계 전지훈련 특성화 지역으로 대한 체육회 훈련장이 동반적으로 상생하여 체육인 저변확대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하고, 장흥 토요시장과 장흥 물축제, 정남진 편백 숲 우드랜드, 장흥 통합의학 박람회 등 장흥의 대표 브랜드와 연계하여 관광객 유입으로 다시 찾고 싶은 장흥, 살기좋은 장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주민을 대표하는 대의기관으로서 주민들과의 소통을 위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계신지?

= 장흥 군민을 위한 마음은 한결 같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지역구 현장 구석구석을 군민들과 다니며 현안업무에 대해 소통하며 시급성 등 타당성 여부에 따라 적시적소에 맞게 군민 불편사항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 의장으로서 주안점을 두고 있는 의정활동 계획은?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리증진을 위해 집행부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때로는 유기적인 협조로 때로는 다양한 견제로 군민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군민의 중지와 지혜를 모아 군민을 위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아가겠습니다.

제8대 후반기 장흥군의회는 가슴으로 군민께 다가가는 의정활동으로 군민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여 의정과 군정에 적극 반영하고 의원들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의원 연구단체를 구성, 열심히 공부하고 연구한 결과를 군정에 반영함으로써 의회 위상을 재정립해 나갈 것입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는 군의회가 민의를 대변하는 의회로서의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사랑과 때로는 채찍으로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Q 군민들에게 당부 또는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군민 여러분의 열망을 가슴 속 깊이 새기면서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의정 활동을 통해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군민 권익을 대변하고 모두가 풍요롭고 살기 좋은 장흥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금 우리나라는 코로나 19로 사회적·경제적으로 힘든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군민 여러분들께서 코로나 19 예방수칙을 잘 준수하여 슬기롭게 대처하여 지혜롭게 극복해 나아갔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장흥군의회 유상호 의장 걸어온 길

- 제8대 장흥군의회 의장(후반기, 현)
- 목포 과학대학교 졸업
- (사)농업경영인 장흥군 연합회장(전)
- 장흥군 소방연합회 장동면 소방대장(전)
- 장흥군 새마을지회 문고회장(전)
- 장흥군 4H 동문회원(현)
- 장흥군 부동산 평가심의의원(현)
- 장흥군 쌀 전업농 부회장(현)
- (재)아산복지재단 이사(현)
- 제7대 장흥군의원(전반기 부의장, 후반기 운영위원장)
- 제8대 장흥군의원(전반기 행정복지위원장)
- 의정봉사상 수상(2017. 1. 17. 전국 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