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기고 - 군민여러분께 더욱 친절하게 다가가겠습니다
상태바
독자기고 - 군민여러분께 더욱 친절하게 다가가겠습니다
  • 장강뉴스
  • 승인 2020.05.1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달현(강진군청 민원봉사과장)

단정한 용모와 복장은 긍정적인 첫인상을 준다. 또한 생활태도와 일에 임하는 성실한 마음가짐을 보여준다.

조달현 과장
조달현 과장

우리 강진군 민원실은 지난 1일부터 새로운 민원복을 입고 미소와 친절로 군민을 맞이하고 있다.

민원인들에게 긍정적이고 편안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남녀공용 가디건과 반팔 카라티로 복장을 통일했다.

단정하고 깔끔한 복장은 직원들의 소속감을 높여주고 친절 봉사의 자세를 확립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

또한 민원인으로 하여금 신뢰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제공받는다는 기분 좋은 느낌을 갖게 하는데도 큰 역할을 하리라 기대하고 있다.

단순히 외적인 모습의 변화에만 치중하지 않는다.

강진군 민원실은 친절을 기반으로 보다 발전된 민원서비스 제공에 총력하고자 2월부터 매주 화요일 오전 8시 30분에 자체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민원인이 원하는 서비스 수준, 상황에 맞는 민원응대 요령 등 실무적 내용을 중심으로 자체적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업무 담당자 스스로 친절 마인드를 함양해 진심을 다한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365일 편안한 마음으로 민원실을 찾을 수 있게 강진군 민원실에 내방하는 민원인을 위해 직접 동행해 안내하는‘민원안내인도우미제’ 또한 운영하고 있다.

민원안내인도우미제는 노약자와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민원실 이용 편의 증진에도 큰 도움을 주는 좋은 제도이다. 보다 낮은 자세로 민원인들의 고충에 성실하게 귀 기울이는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는 좋은 시도라고 생각한다.

작은 차이가 큰 변화를 만든다는 말이 있다.

더불어 행복한 강진공동체 조성을 펼치는 강진군 민원실의 다양한 노력들이 어우러져 발전된 친절 서비스로 군민들의 이용 만족도가 한층 높아지리라 생각한다.

‘강진군의 얼굴’이라 할 수 있는 민원실이 군민들에게 더욱 신뢰받고 사랑받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