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전남 청년창업 지원사업’ 예비 창업자 모집
상태바
강진군, ‘전남 청년창업 지원사업’ 예비 창업자 모집
  • 김종민 기자
  • 승인 2020.04.23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당 최대 1,800만 원 지원

강진군이‘전남 청년창업 지원사업’ 참여자를 오는 5월 13일까지 모집한다.

전남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행정안전부 공모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전라남도와 강진군을 포함한 9개 시·군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사업 수행은 전남환경산업진흥원에서 총괄한다.

청년 창업자 육성과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이번 사업은 강진군에 주소를 둔 만18세 이상 만39세 이하 고용보험 미가입 청년이 참여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업종의 창업 지원이 가능하다. 단 유흥업종, 숙박업 등 일부 부적합 업종은 제외된다.

이번 모집에서 10명의 교육생을 선발하고, 창업 기초교육을 통해 최종 5명의 창업지원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예비 청년 창업자에게는 창업 심화교육 및 평가를 통해 1인당 최대 1800만 원의 창업지원금을 지원한다.

지원금은 창업 인테리어 비용, 재료비, 장비구입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공고문의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전남환경산업진흥원 이메일(rksek@jeipi.or.kr)로 5월 13일(수)까지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청 홈페이지 또는 전남환경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전남환경산업진흥원 기업지원부(061-430-8354)로 문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