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쌀 ‘새청무’ 제주도 쌀시장 공략 시작
상태바
강진쌀 ‘새청무’ 제주도 쌀시장 공략 시작
  • 김종민 기자
  • 승인 2020.04.1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중형마트에 입점과 동시에 6,000포 홍보

강진군과 강진농협통합RPC는 지난 13일 새청무쌀 대표 브랜드인‘탐진강찰진쌀 새청무米’가 제주도 중형마트 5개소에 납품을 시작하고 본격적으로 제주도 소비자들에게 판촉,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강진산 새청무쌀은 서귀포 코리아마트 외 4개소 중형마트에 입점된다. 강진군농업기술센터와 농협통합RPC는 새청무쌀 첫 입점을 맞아 입점물량 6,000포(100톤)에 대해 납품가를 2,000원 할인(20㎏기준)을 해주는 동시에 13일과 14일 양일간 강진산 새청무쌀을 구입하는 소비자에게 2㎏ 증정용 쌀을 나누어 주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논 면적이 부족해 쌀산업의 블루오션인 제주도 쌀시장을 선점하고 새청무쌀의 대외이미지 향상 및 판매량 증대를 통해 강진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자 실시됐다. 성공적인 행사 추진을 위해 새청무 품종 육성기관인 전라남도 농업기술원 기술보급과 관계자들도 참석해 격려했다.
이제 막 제주도에 입점되기 시작한 새청무쌀은 광주·전남 11개 시군에서 공공비축미곡 품종으로 선정하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으나, 강진군이 최대 규모 종자확보, 최고의 재배기술력, 최대면적 계약재배, 인천·경기권 GS25편의점 납품, 말레이시아 수출 등 가장 선제적으로 대응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