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기고 - 제21대 4·15총선, 청소년과 함께하는 변화의 첫 단추
상태바
독자기고 - 제21대 4·15총선, 청소년과 함께하는 변화의 첫 단추
  • 장강뉴스
  • 승인 2020.02.17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훈(장흥경찰서 정보경비계 경장)

2020년 4월 15일 열리는 제21대 국회의원 총선은 1948년 5월 10일 첫 총선 이후에 선거권의 연령이 18세미만으로 하향 조정되어 실시되는 첫 선거이다.

이재훈
이재훈

첫 선거인만큼 가장 중요한 점은 청소년들이 선거권을 보다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 쉽게 각 후보별 선거공약 등 선거관련자료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교육부에서 선거 관련 가이드라인을 학교에 배부해주는 등의 활동을 하고 있기도 하다.

하지만 보다 청소년들이 선거에 쉽게 접근하기에는 학교 선생님, 부모님 등 주변에 가까운 어른들의 영향이 크게 작용할 수 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투표권을 가진 모두가 청소년들에게도 도움을 주며 또한 자신의 권리 또한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선거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이런 어른들의 관심이 높아지면 높아 질수록 청소년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끼치며 관심을 이끌어 내게 되고, 어른들의 다른 시각으로 의견을 제시하는 등 다양한 시각화에 도움이 될 것이다.

하지만 문제점 또한 있다. 아직 판단력이 충분히 성숙하지 않은 청소년들에게 정치 분야는 여러 매스컴과 미디어의 영향으로 단순화와 피상화가 되어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서도 역시나 투표권을 가지고 또한 여러가지 사회 경험을 한 어른들이 선거에 관심을 더욱 가져 그로 인하여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판단과 행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2020년 4월 15일 청소년과 함께하는 첫 제21대 국회의원 선거가 잘 치루어 지기 위해서는 먼저 투표를 경험한 성인들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한 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