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속과 정성 담은 ‘장흥 특산물’로 설 준비하세요
상태바
실속과 정성 담은 ‘장흥 특산물’로 설 준비하세요
  • 김종민 기자
  • 승인 2020.01.2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쇼핑몰 ‘장흥몰’ 설 특별전 개최, 10~20% 할인 판매
14~21일 수도권 소비자 공략 서울 농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정종순 장흥군수
정종순 장흥군수

장흥군이 설 명절을 앞두고 본격적인 지역 특산물 할인행사와 판촉활동에 나섰다.

장흥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장흥몰’에서는 명절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설 특별전을 개최하고 있다.

참여 업체들은 150여개 품목의 지역 농수산물을 5~30% 할인된 가격에 내놓으며 온라인 판촉전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번 행사는 명절 연휴 전날인 이달 27일까지 이어진다.

장흥몰 설 특별전에는 한우, 표고버섯, 무산김 등 장흥을 대표하는 특산물과 각종 선물세트가 판매되고 있다.

상황버섯, 발효액, 청태전, 죽염, 된장, 천연발효식초 등 향토색이 짙은 제품들도 가격을 낮추고 소비자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상품은 구성에 따라 1만원이 안 되는 것부터 20만원을 넘는 것까지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신선 농축산물을 제외한 대부분의 특산품은 정남진 장흥 토요시장 내에 위치한 장흥군특산품전시판매장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특산품전시판매장에서는 제품 구성이나 업체에 따라 연중 10% 가량 저렴한 금액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14~15일에는 자매결연 지역인 서울 서대문구청 광장에서 설 맞이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했다.

이어 20~21일은 관악구청 광장에서 직거래 장터를 연다.

직거래 장터에는 한우육포, 표고버섯, 무산김, 된장 등을 비롯한 30여개 제품이 수도권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수도권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무료 시식회를 개최하고, 5~30% 할인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착한 김으로 알려진 장흥 무산김은 직거래장터에서도 국민 안전 먹거리로서 특별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최근 높은 수온의 영향으로 장흥 김양식 작황이 매우 부진한데도 산을 사용하겠다는 어민은 찾아볼 수 없다.

장흥한우와 함께 장흥 무산김이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에게 확실한 브랜드로 뿌리 내렸다는 것이 지역 안팎의 평가다.

정종순 군수는 “전국 최고의 청정 지역 장흥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농수산물에 정성은 물론 실속까지 담았다. 설 명절을 맞아 소중한 분들에게 장흥 특산품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