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정남진장흥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상태바
설 명절 「정남진장흥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0.01.17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4일까지 개인 월 50만원 한도로 가맹점에서 구입 가능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지난해 11월 판매 개시한 ‘정남진장흥사랑상품권’을 설 명절을 맞아 2월 14일까지 10% 특별 할인하여 판매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는 기존 6%였던 할인율을 대폭 상향 조정한 것으로 지역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정남진장흥사랑상품권’은 관내 농협, 광주은행, 축협, 새마을금고에서 구입 가능하며 2019년도 발행한 50억원 중 농민수당 21억원과 일반판매 4억원, 총 25억원을 2개월도 채 안되는 시점에서 판매하는 실적을 거두었다.

군은 상품권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800여개 사업장을 가맹점으로 확보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집을 통해 2,000여개 사업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상품권 판매 및 환전을 위한 금융기관도 장흥수협과 장흥군 산림조합이 추가로 참여하게 되어 전 금융기관이 상품권 판매 및 유통에 나서게 된다.

올해 ‘정남진장흥사랑상품권’은 100억원 규모로 확대 발행할 계획이며 올 하반기 카드·모바일 등 결제수단을 추가 도입할 예정이다. 

정종순 군수는“설 명절을 맞아 지역생산물의 판매를 촉진하고 중ㆍ소상공인의 수입을 높이는 정남진장흥사랑상품권의 사용 확대로 군민 모두가 따뜻한 명절연휴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