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옥 강진군수 송년사
상태바
이승옥 강진군수 송년사
  • 장강뉴스
  • 승인 2019.12.30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과 설렘으로 시작했던 2019년 기해년 한해가 어느덧 끝자락에 다다랐습니다.

바쁜 삶 속에서도 변함없는 신뢰와 애정으로 군정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신 군민과 향우여러분, 그리고 800여  공직자 여러분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그간의 노고에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보냅니다.

이승옥 강진군수
이승옥 강진군수

2018년 7월 1일 강진군수로 취임한 이래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군정의 초점을 맞추고, 지난 6월  민선7기 취임1년 만에 강진산단 분양을 100% 달성했습니다.

총42개의 기업유치에 성공했고 투자규모는 1조2천630억 원으로, 입주가 완료되면 1천130여 명의 고용효과를 거두리라 전망됩니다.

‘2019 올해의 관광도시’ 사업은 사의재 ‘조만간’ 프로젝트와 야간여행 나이트드림, 대도시 관광객 유치 설명회 등 ‘내 마음이 닿는 곳 강진’을 슬로건으로 볼거리, 놀거리, 체험거리까지 체류형 관광지의 기반을 다져가고 있습니다.

가을축제를 성공적으로 치렀습니다.

여름에서 가을로 변경한 청자축제는 태풍으로 인해 당초 7일에서 5일로 이틀을 축소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체험으로 방문객들의 큰 호평을 받으며, 전년 대비 1일 청자 판매액과 관광객 수가 오히려 늘어났습니다.

농업분야에 있어서도 반가운 소식이 줄을 이었습니다.

구매고객 DB구축으로 8만5백여 명의 고객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직거래 사업에 활용한 결과 농특산물 직거래지원센터를 비롯해 로컬푸드 직매장, 농특산물 판매행사를 통한 직거래 매출이 전년 대비 40% 상승한 104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특히, 지난 8월 개장한 강진농협 파머스마켓內 로컬푸드 직매장은 11월말 현재 4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농업인의 고정적인 판로 확보와 안전한 먹거리 제공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군단위 최초로 선정된 동성리 일원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155억 원,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150억 원, 상권 활성화사업 및 중앙로 상가 문화관광형 시장육성 사업 80억 원 등 대형 국비 공모사업을 유치해 강진읍을 집중 개발하고 있습니다.

지역간 균형발전을 선도할 주민밀착형 생활SOC도 대폭 확충하였습니다.

농촌신활력 플러스사업 70억 원과 영포지구 새뜰마을 사업 22억 원, 칠량과 신전지구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 100억 원 등 낙후된 마을환경과 정주여건 개선으로 전 읍면이 고르게 잘 사는 강진군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우리 강진군은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2019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 상위권인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했습니다.

지금껏 해온 것처럼 앞으로도 성실한 공약사항 이행을 위해 군민과의 약속을 점검하고, 미흡한 부분은 세밀히 채워 나가는 적극적인 군정을 펼쳐 혁신적인 발전을 도모하여 희망찬 강진 건설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군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군민의 의견이 군정시책이 되는 강진군을 만들겠습니다.

군민과 향우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모두 변함없는 성원과 지지로 군정을 함께 이끌어 나가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다가오는 경자년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 성취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