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 다문화가정 자녀 엄마나라 방문 프로젝트 후원
상태바
장흥고, 다문화가정 자녀 엄마나라 방문 프로젝트 후원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9.12.04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훈민정음 다문화동아리 후원금 전달식
 

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는 지난달 26일 장흥군가족센터에서 다문화 가정 자녀를 위한 엄마나라 방문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훈민정음 다문화 동아리 멘토링 활동에 꾸준히 참여한 백OO(장흥초 2) 멘티 학생에게 후원금이 전달되어 엄마의 나라인 베트남 방문 비용의 일부로 사용될 계획이다.

훈민정음 동아리가 추진하고 있는 ‘다문화가정 멘티 학생 엄마나라 보내주기 프로젝트’는 올해 2회째 모국 방문 지원형태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는 다문화가정의 자녀들이 부모님과 함께 엄마 나라를 방문하여 엄마 나라에 대해 바르고 건강한 견해를 가질 수 있도록 돕고 부모와 자녀의 관계 향상을 위한 활동이다.

이번 친정 방문을 하게 된 멘티 학생의 부모님은 “아이가 매월 2-3회 훈민정음 동아리 멘토링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고맙고 자랑스러웠다”며 “아이와 함께 친정에 가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어 감사하고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현정 지도교사는 “친지들을 만나고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는 이번 방문 활동을 통해 멘티 학생이 엄마 나라를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부모님과의 유대감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장흥고는 장흥군가족센터와 연계하여 학습, 정서 멘토링 및 문화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과정에서 다문화가정의 자녀들이 밝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가교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