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국가암 무료검진 잊지말고 받으세요”
상태바
장흥군 “국가암 무료검진 잊지말고 받으세요”
  • 김종민 기자
  • 승인 2019.11.20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갑상선암, 전립선암, 유방암(초음파) 무료검진

장흥군은 사망원인 1위인 암의 조기 발견 및 치료를 위하여 국가암 검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국가암 검진 대상자는 홀수년도 출생자로 ▲위암, 만 40세 이상 남녀 ▲유방암, 만 40세 이상 여성 ▲자궁경부암, 만 20세 이상 여성 ▲대장암, 만 50세 이상 남녀(짝수년도 포함) ▲간암, 만 40세 이상 간암 발생 고위험군 ▲폐암, 만54-74세 남녀 중 30갑년(하루 한갑, 30년)이상의 흡연력을 보유한 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국가암 검진 무료대상자는 의료급여수급권자 및 건강보험료 기준 직장 96,000원 지역 97,000원 이하로 검진 후 암 진단을 받을 경우 본인부담금 최대 200만원의 의료비가 3년간 지원된다.

특히, 대장암 기본검사는 분변 잠혈검사로, 대변검사를 하지 않고 대장내시경을 받았을 경우에는 암 치료비 지원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유의해야 하며,분변검사통은 보건소 1층에 상시 비치하고 있다.

참고로 장흥군 소재 검진기관은 4개소(장흥종합병원, 장흥우리병원, 이상준내과의원, 한마음내과의원)이며, 전국 지정 검진기관 어디서나 가능하다.

또한 장흥군에서는 매년 발생율이 증가하고 있는 갑상선암, 전립선암 및 유방암(초음파, 국가암 검진결과 의심자) 검진을 추가로 실시하고 있다.

만40~69세 저소득층주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실시하며 거주 지역 보건기관을 통해 접수하시면 된다.

징흥군 보건소 관계자는 “암은 조기에 발견해 치료할 경우 90%이상 완치가 가능하므로 정기적인 검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잊지 말고 암 검진을 받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