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취업1번지로 ‘도약’… 2019 강진산단 취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강진군, 취업1번지로 ‘도약’… 2019 강진산단 취업박람회 개최
  • 김종민 기자
  • 승인 2019.11.1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강진군 종합운동장 내 실내체육관
지역 내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일자리 매칭 및 정보교류의 장

 

전남 강진군이 취업1번지로 주목받고 있다.

군은 강진산단 내 입주기업의 사업을 홍보하고 군민들의 인식 개선 및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강진군 종합운동장 내 실내체육관에서 ‘2019 강진산단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강진군 주최, (재)전라남도환경산업진흥원의 주관으로 추진되는 ‘2019 강진산단 취업박람회’는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및 중장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강잔산단 입주기업과 관내 개별기업 30여 곳이 함께한 가운데 구직등록, 현장면접 및 채용, 부대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강진산단 입주기업들의 사업을 소개하는 ‘기업홍보마당’을 비롯해 기업별 인사담당자를 배치하고 구인 구직자간 일대일로 현장면접과 상담을 실시하는 ‘구인 구직 매칭데이’,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한 취업전문가의 특별강연 및 면접 컨설팅 전문가가 구직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컨설팅을 제공하는 ‘면접 컨설팅관 운영’까지 지역 내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일자리 매칭 및 정보교류의 장 마련을 통해 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및 기업의 인력난 해소로 고용시장을 활성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강진산단은 총 42개 기업유치에 성공했으며 투자규모가 1조2천630억, 1천126명의 고용효과를 거두리라 전망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