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 기숙사생, 순천 생태체험
상태바
장흥고 기숙사생, 순천 생태체험
  • 김종민 기자
  • 승인 2019.11.07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는 지난 2일 기숙사에서 생활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순천으로 생태 체험을 떠났다.

이 날 행사는 기숙사에서 생활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기숙사에서 생활하며 지친 심신을 정화하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깨닫게 하자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이날 행사는 생태체험선을 타고 순천만을 탐방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순천만의 습지생태, 습지 갈대, 청둥오리와 두루미의 먹이 활동 등 습지생태를 직접 관찰하며 인간과 자연과의 공존을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그 후, 순천국가정원을 찾아 세계 각국의 정원 양식을 살펴보고 가을꽃의 향기와 정취를 만끽하며 공부로 쌓인 스트레스를 훌훌 털어버렸다.

이번 체험학습 인솔교사인 김재천 교사는 “기숙사에서 고생하는 학생들을 볼 때마다 안쓰러운 생각이 많았는데, 이러한 체험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환한 얼굴을 보니 제 마음까지 홀가분해지는 느낌이다. 또 사감 교사를 하며 아이들과 보이지 않은 갈등도 있었는데,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아이들과 좀 더 친근해진 느낌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장흥고등학교는 기숙사에서 고생하는 학생들의 학업 스트레스를 줄여주기 위해 주말을 이용해 기숙사 체육활동, 기숙사 문화 활동 등의 행사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