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문화원, ‘구메구메’ 미술전시회
상태바
장흥문화원, ‘구메구메’ 미술전시회
  • 서호민 기자
  • 승인 2019.10.09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통합의료한방병원…12일까지
 

스물한번째 ‘구메구메’ 정기전이 장흥통합의학박람회 기간에 맞춰 지난 7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원광대학교 장흥통합의료한방병원에서  미술 전시회가 열린다.

1998년 창립한 구메구메는 다수의 회원전을 가지며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장흥 미술단체이다. 구메구메는 '남모르게 틈틈이'라는 우리말로 직업을 가진 회원들이 생업에 종사하면서 틈틈이 짬을 내어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구메구메 회원과 ‘장흥문화원’ ‘시담’, ‘팝콘스케치’, ‘야생화를 사랑하는 모임’ 장흥문화예술단체 회원들과 장흥문화원장 등 50여 명이 참석해 행사 함께 축하했다.

또한 전시를 관람한 한 관람객은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작년보다 다양한 작품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하지만 장흥에 제대로 된 미술 전시장이 없어 이곳저곳을 떠돌아다니는 현실이 마음이 아프다며 이런 전시가 상설로 꾸며진다면 더욱 좋을 것이다”라고 이야기하며 구메구메 회원들과 작품에 대한 공감과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고영천 장흥문화원장은 "2019 대한민국산림문화박람회와,통합의학박람회가 이뤄지는 시점에 열리는 구메구메 정기전은 큰 의미가 있으며, 서예전과 함께 어우러져 박람회장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번 출품 작가로는 김나영,김미숙,김선도,김은희.김종명,손영안,위종만,위훈,이홍두,장광윤,정찬용,조아현,조연희 13명의 회원으로 이번 전시에는 다양하고, 수준 높은 30여점 이상의 작품이 전시되어 관람을 하는 군민들이 문화 예술적 소양을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