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 김민채(2학년) 학생, 김현구 시인 문예장학생 선정
상태바
강진고 김민채(2학년) 학생, 김현구 시인 문예장학생 선정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9.10.09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출신 시인으로 김영랑, 박용철, 정지용 등과 함께 1930년에 <시문학파>로 활동하며 한국시단을 풍미했던 김현구 시인을 기념하기 위한 문학제가 지난 4일 현구생가 특설무대에서 펼쳐졌다.

 

이날 특별행사로 강진고 김민채(2학년) 학생이 김현구 시인 문예장학생으로 선정되어 장학금(50만원)을 수여받으며 문학제의 의의를 더하였다.

평소 시를 좋아하고 시 쓰기를 즐겨하는 김양은 강진고의 교지편집동아리 회장과, 논술토론 동아리인 'sayas'의 회장을 맡고 있으며, 학생회 봉사부 차장을 맡는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재라고 한다.

20년 전에 현구 시인의 아들인 김문배 씨를 주축으로 유족들이 뜻을 모아 2천여 만원의 장학기금을 마련해 해마다 문예장학생을 1명씩 선정하여 장학금을 지급해온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김민채 학생은 “현구 시인님의 유족분들께서 장학금을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 며 “항상 시를 사랑하며, 열심히 노력하여 저의 꿈을 실현하고 나아가 사회를 위해 봉사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다짐했다.

김민채 학생은 결연을 맺은 김승기(3세) 어린이에게 장학금의 일부로 동화책을  구입하여 읽어주겠다고 말했다.

청각장애 부모 사이에서 태어난 승기 어린이를 위해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김민채 학생의 진심어린 마음이 잔잔한 감동을 주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