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농정업무 종합평가 대상 도전
상태바
강진군 농정업무 종합평가 대상 도전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9.09.19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억대 소득 농업인, 농산물 직거래 등 높은 실적
 

강진군이 지난 18일 군 회의실에서 3개 부서 지표담당 팀장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전남도 농정업무 종합평가 대비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건섭 부군수 주재로 개최된 보고회는 총 6개 분야(농업, 친환경, 농식품유통, 축산, 동물방역 등) 30개 항목의 지표 추진상황을 중간점검 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는 각 지표별 담당 팀장이 추진상황과 문제점 및 대책을 보고하고 이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실적 제고방안을 논의하여 평가기준일까지 지표별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농정업무 종합평가’는 전라남도 주관으로 농정업무 추진 우수 시·군에 대한 시상을 통해 사기를 높이고 농업발전과 농가소득 향상을 위한 경영혁신 등 창조적 농정추진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농업정책, 친환경 농업, 유통ㆍ식품분야, 축산정책, 동물방역, 가점으로 총 6개 분야 30 항목에 걸쳐 농정업무 전반에 대해 평가한다.

강진군은 억대 고소득 농업인 육성, 자체 시책 개발, 로컬푸드 개장에 따른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등의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

한편, 강진군은 역대 농정업무 종합평가에서 2009년부터 2018년까지 최근 10년간 도내 최다(9회)수상을 기록하며 선진 농업군으로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