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 선배 초청 ‘비전 드라이브 강연’ 개최
상태바
장흥고, 선배 초청 ‘비전 드라이브 강연’ 개최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9.09.19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만승(52회) 현대자동차 연구원 초청 강연
 

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는 지난 17일 1층 세미나실에서 선배 초청 ‘비전 드라이브 강연’를 개최했다.

이번 초청 강연은 장흥고 52회 졸업생인 허만승 현대자동차 연구원이 평소 자동차 산업에 관심이 많았던 1, 2학년 학생 41명을 대상으로 강연했다.

허 연구원은 강연 시작 전, 자신이 연구에 참여했던 현대 자동차들의 광고를 보여주며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또한 자신이 근무하는 현대자동차 남양 연구소에 대한 소개와 그 곳에서 어떤 연구들이 이루어지는 지에 대한 경험담도 소개했다.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규모와 성장 전망성 등도 자세히 설명했다.

이날 강연은 자동차 연구, 개발과 관련된 재미있고 다양한 정보들이 포함돼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강연이 끝난 뒤에도 ‘자동차 연구원이 되기 위해 어떤 준비와 과정이 필요한지’, ‘연구원으로서의 힘든 점과 보람이 무엇인지’ 등 학생들의 질문이 이어졌다.

허 연구원은 질문에 대한 답변과 자동차 연구원으로서 보람과 포부를 밝히며 강연을 끝마쳤다.

허만승 연구원은 “오랜만에 모교로 돌아와 후배들에게 강연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고 영광이다. 한창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을 시기인데, 제 강연이 후배들이 진로를 선택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언젠가 함께 일하는 후배가 생기길 기원해본다.”고 강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