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옥 강진군수, 전통시장 및 지역상가 방문
상태바
이승옥 강진군수, 전통시장 및 지역상가 방문
  • 서호민 기자
  • 승인 2019.09.1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전통시장 및 상권활성화를 위한 민생현장 방문
 

이승옥 강진군수는 추석 명절을 앞둔 지난 9일 관내 전통시장 및 지역상가를 직접 방문하였다. 이번 현장방문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진읍시장 등 침체되어가는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 군수는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분주한 전통시장을 찾아 서민 물가도 살피고, 강진군 공직자들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강진사랑상품권 구매 및 전통시장가는 날’운동도 홍보하였다.

이와 함께 전통시장 및 상가 상인들을 만나 대화하고 어려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해결책 마련을 함께 하고자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얼어붙은 소비심리와 인터넷 쇼핑몰 및 인근 도시 대형 마트 진출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 전통시장 및 지역상가가 어려운 현실에 직면하여 있다. 좋은 상품과 친절·청결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신뢰를 얻고 이를 바탕으로 상인 역량을 강화해 경쟁력을 갖는다면 지역상권이 다시 활성화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창운 강진읍시장 상인회장은“지역상권의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상인 역량강화 및 서비스 개선, 소비자가 신뢰 할 수 있는 좋은 상품 판매 등 다양한 자구책을 마련해 상인들이 시장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지난해 9월 중소벤처기업부가 시행한 상권르네상스 프로젝트 사업비 68억을

확보하여 강진 상권환경 개선, 특화거리조성 등 5개 분야 21개 세부사업을 2023년까지 추진하여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노력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