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읍, 제2기 도시재생 대학 개강
상태바
강진읍, 제2기 도시재생 대학 개강
  • 서호민 기자
  • 승인 2019.06.1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 주민리더 발굴 및 주민협의체 구성 과정 운영

강진군이 오는 20일인 목요일, 강진읍 도시재생 주민리더 발굴 및 주민협의체 구성 운영을 위하여 제2기 도시재생대학을 개강한다.

이번 도시재생 대학은 강진읍 도시재생 지원센터 주관으로 강진군 도서관 3층 어울림터에서 오는 20일부터 7월 11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세시부터 여섯시까지 진행된다.

도시재생사업 필요성 및 주민 공감대 형성, 주민리더 및 활동가 발굴, 주민협의체 운영사례 학습, 도시재생 주민 협의체 역할과 운영방안 모색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교육과정은 1주차에 개강식 및 특강을 시작으로, 주민이 만들어 내는 지역 변화 등 매주 사례 강의와 워크숍 토론, 발표회로 진행되며 마지막 강의에는 수료식 및 주민협의체 창립총회를 마지막으로 종강된다.

도시재생대학은 도시재생에 관심있는 주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수강신청은 강진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받거나, 강진읍 도시재생 지원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청 도시재생 지원센터(061-430-5760) 및 건설과 농어촌개발팀(061-430-3412)으로 문의해 안내 받을 수 있다.

강진군 관계자는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지속가능한 도시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주민참여가 무엇보다 가장중요함에 따라 현장에서 활동 할 수 있는 주민 협의체를 구성하고 주민 활동가를 양성하고자 한다”며 많은 주민이 참여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