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학명미술관, 제13회 월출산다신제 올려
상태바
강진 학명미술관, 제13회 월출산다신제 올려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9.06.07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칠과 녹차를 혼합해 만든 황정(皇精)차 제례
 

한해 강진차 풍작을 기원하고 강진전통 차문화를 계승하는 제13회 월출산다신제가 지난 1일 강진 학명미술관(관장 양희영)에서 올려졌다.

이날 행사에는 해남대흥사 일지암 주지 법인스님, 월남사 법화스님, 무명선사, 전남여중고총동창회 이윤정(광주시의원) 회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월출산다신제는 전 조선대 금속공학과 이효복 교수가 고향인 월남마을에 내려와 기거하던 중  15년전 황칠과 녹차를 혼합해 황정(皇精)차를 개발한 것에 대한 자연과 신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다음해부터 모셔오고 있는 황정차를 올리는 제례다. 

이효복 전 교수의 사회로 제례의 형식에 맞춰서 집례 고구려대 윤경일 교수, 축관 양홍선 박사, 초헌관 양희영 학명미술관장, 아헌관 강진군다인연합회 김상수 회장, 종헌관 이윤정 전남여중고총동창회장 등이 맡아 진행됐다.

이효복 전 교수는 “제가 개발한 황정차는 당시 새벽에 기도하다 영감을 받아 개발하게 됐다”며 “차는 월출산이 준 선물이자 돈이 목적이 아닌 사람에게 유익하게 쓰겠다는 생각으로 차를 만들어 오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월출산다신제가 열린 학명미술관은 이효복 전 교수가 전 재산을 털어 성전면 월남리 일대 6,000여평의 부지 위에 신축한 강진군 첫 사립미술관이다. 과거 고향집 큰 사랑채에 묵객들이 많이 머물렀으며 묵객들이 남긴 작품들을 중심으로 한 전시회와 사진작가전, 작가초청 작품전, 강진 인근 6개군 초등생그림그리기 대회 등을 개최 전시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