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장흥군, 육군 3대대 일자리홍보관 개설
상태바
강진군-장흥군, 육군 3대대 일자리홍보관 개설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9.05.22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인기업 정보와 각종 지원정책, 일자리 검색서비스 제공
 

강진군과 장흥군은 지난 22일 육군 3대대에서 일자리 홍보관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개관식에는 이대왕 대대장과 임채용 강진군청 일자리창출과장, 김형찬 장흥군청 지역경제과장, 신성호 해남고용복지+센터장 등이 참여했다.

올해 초 강진군과 3대대는 육군 장병들이 제대 후 겪게 될 취업의 어려움을 최소화하기 위해 협약식을 체결하고 매월 상근예비역과 예비군 훈련 대상자에게 일자리 설명회를 추진해 왔다.

이와 동시에 부대 내에서 자유롭게 취업 기회를 접해야한다는 대대장의 의지를 강진군과 장흥군이 적극 수렴하여 ‘일자리 홍보관’ 개설을 추진했다.

홍보관은 약 3평 남짓으로 개설됐으며 2개 군의 구인기업 정보와 각종 지원정책, 일자리 검색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필요시 일자리상담사가 방문하여 장병들의 취업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일자리홍보관 내 주요 관광문화자원 홍보를 진행해 강진을 널리 알리는 장소로도 활용한다.

이대왕 대대장은 “전역을 앞둔 장병들이 제대 후에 마주하게 될 취업난에 대해 고민 상담할 때 가장 가슴이 아팠다. 강진군과 장흥군과 협력해서 조금이나마 취업걱정을 줄여주는 게 제가 해줄 수 있는 작은 일이다”라고 말했다.

3대대 일자리 홍보관은 상근예비역과 예비군 훈련 대상자를 포함하여 연간 약 8천명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각종 지원정책과 일자리 현황은 해남고용센터와 강진군, 장흥군으로부터 제공받아 매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