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관산고 1학년 학생들 ‘중국현장체험학습’
상태바
장흥 관산고 1학년 학생들 ‘중국현장체험학습’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9.05.2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관산고(교장 김종만) 1학년 전체 학생은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중국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장흥군의 지원으로 성사된 이번 중국현장체험학습에서 학생들은 중국의 문화와 역사 그리고 우리나라 독립운동 현장을 오감으로 느꼈다.

상해 푸동국제공항에 도착하자마자 학생들은 우리나라와 중국 문화의 차이와 유사성을 배웠다.

도착일에 방문한 황주에서 성황각, 서호, 송성가무쇼 관람을 통해 중국의 오랜 역사와 광활함을 경험하였다.

둘째 날은 상해임시정부청사를 방문하였고 홍구공원에서 윤봉길 의사 기념관 등을 관람하면서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선열들의 뜻을 새겨보고 역사의식을 확립하는 계기를 가졌다. 오후에는 동방명주에서 상해의 마천루들을 직접 바라보면서 중국의 빠른 발전상을 확인하였다.

난생 처음으로 비행기를 타고 해외에 온 몇몇 학생들은 돌아오는 버스 안에서‘짧은 기간이었지만 처음으로 떠난 해외여행에서 우리나라와 우리 고장, 그리고 가족의 소중함을 생각했고, 나의 미래와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보며 한층 성숙해진 것 같다’고 했다.

김종만 교장은 “장흥군의 지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중국현장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설계하는 계기가 되고 평생 잊을 수 없는 귀한 경험이 되었을 것이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