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 선후배가 한 팀 ‘열정의 봄 체육대회’ 개최
상태바
장흥고, 선후배가 한 팀 ‘열정의 봄 체육대회’ 개최
  • 서호민 기자
  • 승인 2019.05.14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2019학년도 춘계 교내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체육대회는 1학기 중간고사를 마치고 실시하여 그동안 학업에 지친 학생들에게 작은 쉼표가 됐다.

장흥고 체육대회는 조금 이색적으로 방식으로 진행된다. 장흥고는 각 학년이 6반으로 구성되어있는데, 1, 2, 3학년 학생을 통틀어 1, 4반이 한 팀, 2, 5반이 한 팀, 3, 6반이 한 팀을 구성해 체육대회를 치른다. 반별로 실시하는 체육대회의 지나친 경쟁의식을 줄일 수 있고, 그동안 서먹했던 선후배들의 만남과 협력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조치다.

 

이번 체육대회는 축구, 농구, 배구, 400M계주, 단체 줄넘기, 줄다리기, 씨름, 여왕 훌라후프, 닭싸움, 판 뒤집기’ 등의 종목이 실시됐다. 특히 사제 간 농구 경기가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학생들에 비해 순발력과 실력은 떨어지지만, 학생들과 함께 체육대회를 즐기기 위한 선생님들의 열정이 빛나는 경기였다.

올해 장흥고에서 처음 근무하게 된 김예형 교사는 “선후배를 한 팀으로 묶어 체육대회를 실시하는 장흥고 전통이 이색적이면서도, 선후배들이 돈독해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것 같아 매우 좋은 발상인 것 같다. 또 학생회 학생들 주도로 모든 행사가 원활히 진행되는 모습을 보고, 장흥고 학생회 학생들의 책임감과 대회 운영 능력에 매우 놀랐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