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도암 망호마을, 어버이날 행사 ‘성료’
상태바
강진 도암 망호마을, 어버이날 행사 ‘성료’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9.05.10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이현창씨 장남 이찬 군 돌잔치 함께’
 

강진군 도암면 망호마을(이장 박종기)에서 어버이날를 맞아 지난 8일 어버이날 행사 및 마을주민 이현창씨 장남 이찬 군 돌잔치 행사 함께해 뜻깊은 행사를 진행했다.

시골마을에서 점차 아기 울음소리가 사라지는 현실에 아기가 태어나 이날 돌잔치에서 모든 마을사람들이 축복해 주었다.

이날 행사는 마을청년회(회장 문순관)에서 주관한 이날 행사는 마을이 생긴 이래 20여년 만에  태어난 아기(이찬) 돌잔치와 함께 어버이날 행사를 함께 진행한 것이다.

마을청년회 김채종 총무 사회로 진행한 이날 행사는 어르신들 개인 사진촬영, 어르신들께 큰 절 올리기, 이찬 군 돌잔치, 단체사진촬영, 점심만찬, 좌담나누기, 노래 등 장기자랑 순으로 이루어졌다.

▲ 마을주민 이현창씨 장남 이찬 군 돌잔치

문순관 청년회장은 “망호마을 청년회를 결성 후 가장 먼저 매년 어버이날 행사를 추진하게 되었다”고 그리고 “회원자녀가 마침 돌이 다가와 어르신들과 다고 간소하지만 돌잔치를 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박종기 이장은 “마을 청년들이 마을 어르신들을 위해서나 마을 일에 적극적으로 나서서 봉사하는 것을 늘 고맙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정배 노인회장은 “푸짐한 음식과 여러 이벤트 행사를 보시고 마을 어르신들이 ‘오래살고 봐야 쓰것네’ 하신다”면서 “올해는 손주같은 청년 회원 자녀 돌잔치까지 함께 해서 마을에 큰 웃음과 행복을 주었다”고 마을청년회원들을 칭찬했다.

이날 행사는 마을청년회원과 마을부녀회, 타향에 살고 있는 마을 주민 자녀들이 각종 음식을 협찬하고 찬조금을 지원해서 이루어졌다.

올해는 마을어르신들 개인 및 단체 사진촬영 이벤트 시간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