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기업경영자협의회, 제1차 정기총회 개최
상태바
강진군 기업경영자협의회, 제1차 정기총회 개최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9.03.27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업체 대표 42여명…4개 분과위원회 신설
 

강진군이 지난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강진군 기업경영자협의회 회원 42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진군 기업경영자협의회 제1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강진군 기업경영자협의회는 강진군에서 처음 만들어진 경영인 협의체로 관내 기업 대표 42여명으로 구성됐다. 협의회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업인경영자들의 의견 개진 및 정보교환을 위해 지난 1월에 발족됐으며 이날의 자리는 발족 이후 맞는 첫 정기총회로 더욱 뜻 깊은 자리였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강진군 기업경영자협의회 회칙’ 확정과 분과위원회 신설, 향후 운영방향 및 활성화 방안 등 2019년도 사업계획을 수립했다. 우선적으로 농·수산, 식품·제조가공, 건설·기계, 공업·유통, 4개 분과위원회를 신설했으며 향후 기업들의 추가 가입도 가능하다.

이번 기업경영자협의회 제1차 정기총회는 관내 기업의 경영자들이 지역의 문제를 함께 공유하고 해결한다는 측면에서 공동체 의식을 함양 할 수 있는 좋은 소통의 통로가 되어 주었다는 평이다.

김호제 기업경영자협의회 회장은 “여기 계신 강진군 기업경영자님들이 서로 협력해 향후 회원사 확대와 명실상부한 강진군 대표 경영자 협의체로 거듭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강진군 기업경영자들이 화합과 협력의 마음으로 강진의 발전을 선도하는 생산적 기업 활동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2019년 군정의 최우선목표로 ‘일자리 창출을 통한 인구유입 및 지역경제 활성화’로 정하고 목표달성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