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산단 맞춤형 직원 채용 설명회 개최
상태바
강진산단 맞춤형 직원 채용 설명회 개최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9.03.22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전면 주민 100여명 대상 취업설명회 가져
 

강진군이 지난 21일 성전면 지역주민들 100여명을 대상으로 성전면사무소에서 일자리 창출을 위한 강진산단 맞춤형 직원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강진군은 앞서 강진산단의 인근 마을인 당산마을, 송학마을 주민 50여명을 대상으로 두 차례에 걸쳐 강진산단 직원 채용설명회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강진산단 맞춤형 직원채용 설명회는 이승옥 강진군수가 직접 지역주민들의 건의사항을 반영해 마련한 자리로 성전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기업소개, 채용계획 및 채용 일정, 공사진척 상황 등을 설명하고 취업에 필요한 개별 취업상담도 이뤄진다.

강진군은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해 강진산단 취업과 관련해 숙련된 인력이 필요할 경우 군비 지원을 통해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것을 비롯 인성과 적성, 위탁교육, 기능교육 등 다양한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인재 양성 및 취업률 향상에 본격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강진산단 내에는 32개 기업이 분양계약을 완료했고, 4개 기업이 가동 중에 있으며, 7개 기업이 공사 중에 있다. 나머지 기업은 상반기 내에 착공 예정이다.

구직을 희망하는 군민들의 취업정보에 대한 관심과 설명회에 대한 호응이 높아짐에 따라 각종 모임 및 회의 시 강진산단 맞춤형 직원 채용 설명회 개최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강진군은 공공기관-기업체가 협력해 일자리를 제공하는 새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강진 일자리 종합안내 센터’ 홈페이지도 개설했다.

현재 ‘강진 일자리 종합안내 센터’에는 강진산단과 강진 베아채(골프장) 등 33개 업체의 구직정보가 올라와 있으며 현재까지 31명의 관내 취업 희망자가 일자리를 연계 받아 취업에 성공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