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칠량면 ‘강진행복지킴이단’ 발대식
상태바
강진 칠량면 ‘강진행복지킴이단’ 발대식
  • 서호민 기자
  • 승인 2019.01.15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칠량면이 지난 10일 칠량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강진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원 위촉과 칠량면「강진행복지킴이단」발대식 및 역량강화교육을 실했다.

이날 위촉된 칠량면 「강진행복지킴이단」은 모집공고를 통해 구성 접수하여 적격여부 확인등의 절차로 강진군에서 위촉하였으며, 칠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복지이장, 새마을부녀회원, 택시업체, 가스업체, 요양시설, 종교단체, 자원봉사 일반인 등 각 계층이 고루 참여하여 53명으로 구성되었다.

임창복 칠량면장은 “강진군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의 ‘강진행복지킴이단’ 은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양축으로 발전시켜, 국민이 체감하는 맞춤형복지 실현에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지난 12월 실시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평가에서 칠량면은 군 11개 읍 면 중 우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최우수로 평가를 받았으며, 시상금으로 받은 80만원을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에 기여하고자 전기장판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그리고 칠량면 마을 평가 우수복지이장에는 김경민 영계마을 이장이 최우수상을, 박진수 영동마을 이장이 우수상, 김세종 현천마을 이장과 윤형준 송촌마을 이장이 각각 장려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