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환경산업단지 명칭변경.유치업종 바꾼다
상태바
강진환경산업단지 명칭변경.유치업종 바꾼다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5.03.2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일까지 명칭 공모, 부르기 쉽고 지역특색 살린 명칭 찾아

강진군 성전면 송학리·명산리 일원 657,353㎡(약 20만평)에 조성 중인 강진환경산업단지가 새 명칭을 찾는다.
군은 다음달 3일까지 강진군 홈페이지를 통해 강진환경산업단지의 새로운 명칭을 접수 받는다. 새로운 명칭은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쉬우며 지역색을 나타낼 수 있는 것을 찾고 있다.
현재 특화단지 이미지가 강한 환경산업단지 명칭 변경을 통해 전체 업종의 자유로운 입주를 유도하고 특히 한전이 나주혁신도시로 이전하면서 추진 중인 에너지 밸리 조성에 참여하는 기업들을 적극 유치할 방침이다.
강진군이 유치할 새로운 업종은 목재 및 나무제품 제조업, 고무제품 및 플라스틱제품제조업, 비금속 광물제품제조업, 금속가공제품제조업 ,기타금속가공제품제조업, 금속열처리, 도금 및 기타금속가공업, 날붙이 수공구 및 일반철물제조업 등 총42개 추가업종이다.
4월 공모 결과가 나오는대로 전남개발공사와 협의하여 전남도에서 승인이 떨어지면 7월부터 사용할 예정이다.
강진군은 행·재정적 인센티브로 산업단지에 들어선 기업들을 지원한다. 수도권 이전기업에게는 입지보조금 30%, 설비투자보조금12%를 지원하고 지방 신?증설 기업이 지역선도사업 또는 특화산업이면 설비 투자보조금 10%를 지원한다. 또 법인세,소득세,취득세를 최장 3년부터 10년동안 감면한다.
한편 강진환경산단은 지난 2011년 명칭을 확정하고 환경산단, 조선기자재, 신재생에너지 등의 지역특성에 맞는 유치업종을 유치했다.
지난해 7월 11일 분양 공고 이후 ㎡ 당 309,960원의 저렴한 분양가와 남해안고속도로 강진IC, 국도2호선 등이 연결된 사통팔달의 교통중심지로 최근 광주~완도간 고속도로 공사 진행, 호남고속철 완공과 마량항 개발로 해안 접근성 증대 등으로 전국 최고 수준의 국내 물류 인프라도 갖춰 꾸준한 분양상담이 이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