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지역농협 '깨끗하고 아름다운 고향마을 가꾸기' 앞장
상태바
장흥 지역농협 '깨끗하고 아름다운 고향마을 가꾸기' 앞장
  • 서호민기자
  • 승인 2018.11.05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장흥군지부.관내농협. 농협 장흥군향우회. 장흥읍 참여

농협장흥군지부(지부장 강형구)는 지난 3일 장흥읍 행원마을과 건산4구마을에서 농협 장흥군향우회와 관내지역농협, 장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읍장 백형갑, 공동위원장 강경일) 등 50여명과 함께 ‘깨끗하고 아름다운 고향마을 가꾸기’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장흥읍 행원마을 앞 광장에 꽃(꽂배추,겨울팬지 등)·나무 심기와 건산4구마을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하여 도배·장판 교체 및 전선작업 등 집수리를 실시했다.

장흥군지부와 장흥군 지역농협 임직원은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봉사활동과 사회환원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농협 장흥군향우회는 매년 지역사회에 고향을 방문하여 다양한 나눔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강형구 지부장은“깨끗하고 아름다운 고향마을 가꾸기 행사를 통해 마을주민에게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공간을 제공하고 고령농업인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하며“농업인과 지역주민이 피부로 느낄수 있는 다양한 나눔 경영활동 실시로 더욱 사랑받는 농협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강경일 조합장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고향마을을 가꾸기 위해 우리 장흥군 농협들은 계속적으로 농촌마을을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장흥 관내 농촌마을이 고향을 찾는 향우들에게 안락한 휴식처가 될 수 있도록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