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민선7기 군민평가단’ 위촉
상태바
강진군 ‘민선7기 군민평가단’ 위촉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8.11.02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계 각층 25명 위촉, 소통을 통한 열린 행정 구현
 

강진군은 지난달 31일 강진군청 소회의실에서 민선7기 주요시책 및 공약사항의 객관적이고 투명한 평가를 위한 ‘강진군 군민평가단’ 위촉식을 가졌다.

금번에 위촉된 군민평가단은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홈페이지 공개모집을 통해 군민과 관련 분야 전문가 등 총 25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년이다. 군민평가단 회의는 상하반기 정기회와 임시회로 수시 개최하게 된다.

또, 기획환경문화, 일자리경제, 복지여성, 농수축산, 안전건설소방 등 5개 분과로 구성하고, 앞으로 민선7기 공약사항 실천계획 및 이행상황에 대한 평가와 군정 주요 시책 및 사업, 그리고  행정서비스 만족도, 친절도 등에 대해 군민의 입장에서 공정하고 객관적인 시각으로 꼼꼼히 점검 평가하게 된다.

이와 함께 ‘2018 공무원 전화친절도 및 군민만족도 조사’에 참여해 군정에 대한 외부평가의 객관성을 높이고, 군민 의견을 군정추진에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이번 군민평가단에 참여해 주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를 전한다”며, “군민평가단은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 행정의 실현을 위한 것으로 군민평가단을 통해 제시된 정책제안 사항들은 군정 추진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군민평가단의 활발한 활동과 더불어 행정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더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군민평가단을 통해 제시된 소중한 군민의 의견과 각종 평가 결과는 강진군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